현재 위치 : 주일설교 > 아침묵상(큐티)
1.우리는 연약합니다. 많이 부족하기도 하고, 필요한 것도 많습니다.
안 된다고 말할 때도 많습니다. 믿음도 연약합니다. 마음도 약합니다.
부족한 사랑으로 인해 교회에서 마음이 상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영적 가난함이 기도할 제목입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제대로 안다면, 우리는 그분께 풍성함을 구할 것입니다.
모든 것을 가지신 분이고, 모든 것에 충만하신 분이며, 우리의 생각을 뛰어넘는 분이라는 사실을 안다면,
우리의 부족함을 탓하기보다 하나님을 사모하게 될 것입니다.
2.사도 바울은 편지의 수신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성령을 통해 능력으로 속사람이 강건해지고, 믿음으로 그리스도 를마음에 품고,
성도간의 사랑이 넘쳐 헤아릴 수 없는 그리 스도의 사랑을 깨닫기를 기도합니다.
이런 기도를 드릴 수 있는 근거는 하나님의 영광이 풍성하기 때문입니다.
이 기도처럼 성도가 풍성함을 누릴 수 있는 근거도 하나님이 모든 것에 충만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이 풍성함으로 채워 주시기를 기도할 수 있습니다.
즉 성도가 기도하는 이유는 우리가 구하는 그 어떤 것일지라 도 하나님은 다 가지고 계실 뿐만 아니라, 그분이 모든 것으로 충만하신 존재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이 또한 하나님은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보다 더 넘치도록 능하게 해주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약해지 나 부족해지지 않습니다.
심령이 약한 사람도, 믿음이 없어도, 능력이 없는 사람도, 그리스도의 사랑을 느끼지 사람도 모든 것에 풍성하신 하나님께 구하면 그분이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가 기대하고 생각하고 구한 것보다 더 넘치도록 능하게 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께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과소평가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그 넘치는 충만함은 구하는 자의 것입니다.
3.사도바울의 두 번째 기도는 하나님께 영광이 있기를 바라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가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보다 더 넘치도록 일을 성취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이 역사가 교회 안에 넘쳐나기 때문에, 그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릴 수 있습니다.
이 기도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시고 교회로 불러 주신 이유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시기 위함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당하게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 우리를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는 존재로 변화시켜 달라고 기도 해야 합니다.
성령으로 능력이 충만하고, 믿음으로 그리스도 안에 깊이 거하며, 교회가 헤아릴 수 없는 사랑의 역사를 보일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그런 온전한 교회와 성도를 하나님은 기대하셨습니다.
세상에 그런 교회와 성도를 보여줄 수 있다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실 것입니다.
4.세상은 하나님을 보고 싶어 합니다.
그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주는 존재가 바로 교회입니다.
넘쳐나는 하나님의 영광을 세상이 볼 때, 세상은 살아 계셔서 성도를 풍성하게 채우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풍성하신 하나님의 역사가 넘쳐 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지금 나의 삶을 돌아보면 여러면에서 부족하여 하나님께 영광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하나님이 가지신 풍성함을 간구할 때, 우리는 교회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온전한 성도로 설 수 있을 것입니다.
5.오늘의 찬양/ 나의 만족과 유익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