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일설교 > 아침묵상(큐티)
1.하나님은 인생을 주관하시고, 참된 복의 길을 제시해 주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의 복은 우리가 그분의 말씀에 순종할 때 임하게 됩니다.
우리와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시고 우리 가운데 임재하신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에게 놀라운 복을 약속 하셨습니다.
2.우리가 말씀에 순종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첫 번째 복은 계절에 맞는 비를 내려 주시는 것입니다.
비는 풍성한 수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가나안 땅의 농사는 이른 비와 늦은 비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철 따라 내리는 비를 약속받는 것은 풍성한 결실을 약속받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 인생의 여정에는 다양한 궁핍과 결핍이 존재합니다.
그 고통이 어떤지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궁핍과 결핍에서 우리를 건지시고 당신의 풍요로 채우시는 분입니다.
만약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한다면 약속하신 그분의 풍성함이 우리에게 부어 질 것입니다.
왜 하나님은 축복에 앞서 순종을 요구하실까요?
순종은 하나님을 향한 신뢰의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와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신 하나님은 우리가 순종을 통해 믿음과 사랑을 표현하기 원하십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순종은 어떻게 나타나야 할까요?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의를 추구하는 삶, 그리고 거룩한 삶을 통해 하나님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그러한 삶을 살아갈 때 하나님은 그 삶 가운데 복을 부어 주십니다.
3.순종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두 번째 복은 평화와 안이 그 백성과 함께 하십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은 죄와 마귀의 권세에 사로 잡혀 죽을 운명에 처한 우리를 건져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당신의 아들까지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참된 평화는 우리를 이토록 사랑 하시는 하나님이 함께 하실 때만 가능합니다.
마음의 평화와 삶의 안전을 원한다면 하나님께 나아가십시오.
깨어진 삶으로 인해 고통당하는 자라도 하나님이 주시는 진정한 평화를 경험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속한 가정, 직장, 교회, 사회를 번성하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순종하는 자에게는 놀라운 복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에게 풍요와 평화 그리고 안전을 약속 하셨습니다.
4.오늘의 찬양 / 순종